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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인스타그램 시작하기 : 1.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
    자기혁명 : 2020년을 성공의 시작을 알리는 해로 만든다./인스타그램관련 2020. 8. 1. 20:46


    < 인스타그램 시작하기 >

    SNS를 끊고 산지가 3년. 남들의 부러운 모습을 보고 자기 중심을 잃지 않고 내 길을 걸어가기 위해

    SNS를 모두 삭제하고 나는 소기의 성과를 이뤄냈다. 하지만, 점점 외곩수로 변해가고 있음을 깨닫고

    더많은 사람과의 만남, 소통, 이러한 인적네트워킹을 통해 더 많은 기회와 경험을 쌓기 위해


    다시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다. 이제 어언 두어달정도 되었고 나는 여러 외부에서의 사교모임을 하고 있는데,

    '인플루언서의 힘'이 얼마나 대단하고 요즘 세상에서 대우받는 것인지 깨달았다. 


    사교모임 특성상 전부가 그러한것은 아니지만, 사회에서 만나는 만큼 비즈니스적으로 서로 공생관계, 

    Win-Win이 되지 않으면 내가 엄청난매력의 소유자가 아닌 이상 어필하기가 힘든 점을 깨닫게 되었다.


    아직까지 경제적자유를 향한 여정에 있어 몇가지 재테크를 시작하긴 했으나,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정도는 

    아니라고 판단했고 장기적으로 내가 어떤 부수입을 발생시킬 수 있는 일을 하던, 


    혹은 그러한 일을 하지 못하던 간에 SNS에서 파워를 가진다는 것은 무기가 될 것임을 인스타그램이 생긴지 

    10여년만에 피부로 느낄 정도로 깨닫고 있다.


    먼저 나의 목표는 지금 상태에서 팔로워 천명을 확보하여 계정을 최적화시키는 것이고, 첫 글로 

    인스타그램의 이해, 인스타그램과 마케팅에 대해 간략하게 쓰고 가려고 한다.


    < 인스타그램 이해하기 > 

     1) 인스타그램 성장과 수익발생 원리


     : 내 계정이 사람들에게 확산되려면 좋은 반응을 얻어야 한다. 팔로워가 많으면 반응을 남겨줄 사람들이 많아져 좋아요 / 댓글이 늘어나고 인스타그램 알고리즘에서 내 컨텐츠의 질이 좋다고 판단되어 노출 및 유입이 증가

    된다. 그리고 이는 매출로 이어진다.

    (당연히, 인스타계정만 키운다고 수익발생이 되는게 아니라 내가 제공할 제품이나 서비스의 질도 좋아야함)


    * 요즘 트렌드 계정 : 요즘은 브랜드들이 계정을 만들어 흥미로운 컨텐츠를 제공하여 10대 소비자들과 소통하고자 인스타그램을 ‘소통형 official’ 계정으로 오픈한다.


    - 인스타그램은 틱톡, 유튜브, 네이버블로그 대비 콘텐츠 중요도는 더 낮다. 난이도 적인 측면에서 쉬운편이다. 

    유튜브나 틱톡의 경우 영상컨텐츠로서 사진 한장만 올려도 되는 인스타보다 편집 등 어려울 수 밖에 없으며

    블로그같은 경우도 사진도 여러장 필요하고 글도 길게 써야 하기 때문이다.


    - 정보성이나 재미 등 유튜브, 틱톡이나 블로그 대비 콘텐츠 중요도가 더 낮다.



    < 인스타그램을 통한 마케팅 이해하기 > 

     1. 인스타그램 속 바이럴마케팅 

     ‘인스타그래머블’ 열풍 : 인스타그램에 올릴만한 것. 과시를 즐기는 이용자의 새로운 소비 기준.


     2.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종류 

     : Sponsored 광고 , 인플루언서 마케팅 , 콘텐츠 마케팅


     3. 앞으로의 인스타그램

     : 2010년 이후 이제 인스타그램은 10년 정도가 되었다. 어떤 플랫폼이 생겨났을 때 이 플랫폼이 망할지 안망할지는 연예인들이 참가하는지 아닌지 여부를 보면 알 수 있다. 인스타그램은 많은 연예인이 참가하고 있으며 계속해서 SNS 국내 이용률은 상승하고 있다.


    또한, 앞으로 앱내 결제 기능 도입이 될 것이므로 인스타그램에서 먼저 자리를 선점하여 비즈니스와 

    연계시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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